세 번의 영광, 하나의 전설
선수로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영예 중 하나인 영구결번, 1939년 루 게릭을 시작으로 메이저리그 역사에서 영구결번이 된 인물은 약 190명으로 상징성과 상업성을 중시하는 미국에서도 매우 이루기 어려운 업적이다. 이중 리그와…
인필드 리포트
선수로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영예 중 하나인 영구결번, 1939년 루 게릭을 시작으로 메이저리그 역사에서 영구결번이 된 인물은 약 190명으로 상징성과 상업성을 중시하는 미국에서도 매우 이루기 어려운 업적이다. 이중 리그와…
데이터 기준일: 2025. 08. 31 어느덧 시즌 종료도 1달 밖에 안남은 현 시점, 아메리칸 리그의 포스트시즌 경쟁도 막판으로 치닫고 있다. 특히 전통적으로 경쟁력이 높은 동부 지구를 필두로 서부 지구 및…
2025년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워싱턴 내셔널스 유소년 야구 아카데미에서는 미국 여자 프로야구 리그(WPBL)의 트라이아웃이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약 600명의 선수가 참가해 테스트를 받았으며, 이 가운데 상위 150명은 올해 10월 열리는…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는 말처럼 사람이 떠나도 영원히 잊히지 않는 상징이 있다. 스포츠에서 대표적인 상징이라면 유니폼, 그리고 그 뒤에 적힌 ‘등번호’다. 은퇴한 선수를 기리기 위해 해당…
지난 칼럼에서는 MLB가 32개 구단으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유력 후보지 중 하나가 테네시주임을 알렸다. 그리고 MLB 스피드웨이 클래식이 새로운 야구 도시를 꿈꾸는 테네시주와 접점을 만들었다는 점에 주목했다. 하지만 이번…
올해 카일 슈와버는 미쳤다. 지금 가장 뜨거운 타자라는 말은 과장이 아니다. 최근에는 그랜드 슬램이 포함된 멀티 홈런으로 내셔널리그에서 가장 먼저 40홈런을 기록했다. 2022년 필라델피아와 계약을 체결한 후 3.5시즌 동안 172번이나…
2015년부터 작년까지 지난 10년간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2016년을 제외하고 모든 시즌에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했었다. 특히나 이 기간 동안 드래프트 결과를 보면 유일하게 50명 이상의 MLB 진출 선수를 배출했고, 이들의 fWAR 총…
스포츠 산업의 유지와 발전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구매력’이다. 생산성 없는 공놀이에 의미를 부여하고, 그 공놀이가 상징성과 오락성이라는 가치를 키워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투자와 소비라는 자본의 흐름이 필요하다. 팬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코빈 캐롤은 메이저리그에서 단연 눈에 띄는 타자지만, 그의 신체 조건은 결코 압도적이지 않다. 키와 체격 면에서 상대적으로 작고 가냘퍼 보이는 그는, 그러나 놀랍도록 강한 타구를 만들어내며 리그 정상급 타자로 자리…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현재 아메리칸 리그 동부 지구 1위를 질주하고 있는 팀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과연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아메리칸 리그 동부 1위에 알맞은 팀인가?’라는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아무래도 가장 큰 이유는…